유흥업소 업주, 집단행동 예고

노래방과 형평성 내세워.. 강력 단속 촉구

2021-01-18     김기석 기자

대전지역 유흥업소 대표들이 계속 연장되는 정부의 집합 금지에 항의하는 단체행동에 나선다.

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(회장 김춘길)대전세종충남지회는 오는 20일 오후 2시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예고했다.

전국 회원들이 21일 소속 시, 도 청사 앞에서 동시 집회를 예고한 가운데 대전은 하루 전에 집회를 연다는 방침이다.

이들은 '폐업 위기에 내몰렸다'며 생존권 차원의 투쟁을 할 수밖에 없다고 하소연했다.

특히 업태가 다른데도 영업을 하고 있는 노래방과의 형평성을 들며 묵과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.

대전세종충남지회 고위관계자는 18일 오후 "작년 11월부터 두 달이 넘게 영업을 하지 않고 있다"며 "월세와 고정지출, 세금을 내야 하는데 수입은 전혀 없다"고 말했다.

이 관계자는 "국가에서 작년에 200만 원, 이번에 300만 원 등을 보상금으로 줬는데 일반 시민들이 볼 때는 많으면 많은 금액일 수 있지만 저희 입장에서는 한 달 월세밖에 안 된다"며 "고정비용과 세금 등을 생각하면 언 발에 오줌 누기"라고 덧붙였다.

또한 "같은 업태인 노래연습장은 사실상 유흥업소 역할을 하는데도 단속이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다"며 "술과 도우미 등 유흥행위를 하고 있고 월평·둔산·유성 등 중심가는 새벽까지 영업을 하고 있다"고 불만을 드러냈다.

그는 "저희는 협조하고 있는데 노래방은 단속을 안 하는 부분에 대해 협회 소속 업소 대표들이 불만을 갖고 있다, 최소한 생존권을 보장해달라"며 "보상도 현실에 맞게 해 줘야 한다"고 거듭 촉구했다.